스타벅스 뜻 DT 리저브

스타벅스 뜻은?

스타벅스 뜻은 ‘스타벅(Starbuck)이라는 소설 속 인물이름‘이라는 뜻에 해당하는데요, 스타벅은 ‘Moby Dick’이라고 하는 유명 소설에 등장하는 항해사에 해당합니다.

스타벅스 이름의 유래

스타벅(Starbuck)이라는 소설 속 인물의 그는 평소에 커피를 너무 좋아하고 즐겨마셨다고 묘사됐기 때문에 그 이름에 영감을 받아 ‘스타벅스‘라고 이름을 짓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스타벅스 DT 매장 뜻

우선 DT는 드라이브 스루의 약자로 스타벅스 DT 매장의 경우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하다는 매장을 뜻합니다. 드라이브 스루(DT)란 자동차에 타있는 상태로 커피와 각종 음식 등을 주문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드라이브스루 DT의 장점은 번거롭게 주차하고 걸어서 직접 매장에 들어가지 않고 자동차에서 간편하게 주문과 수령이 가능하다는 점이 존재합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뜻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스타벅스 프리미엄 매장‘이라는 뜻으로 이해해 주시면 쉬운데요, 일반적인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있는 커피를 판매한다는 특징이 존재합니다. 또한 ‘리저브 바‘라는 것이 존재하며, 매장에 가면 원형으로 생긴 바가 있는데 이것을 리저브 바 (Reserve Bar)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정리

스타벅스란 무슨 뜻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 내용을 짧게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타벅스: 스타벅(Starbuck)이라는 소설 속 인물 이름
  2. DT 매장: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한 매장
  3.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프리미엄 매장이라는 뜻으로 일반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 매장